IT/WEB

[php] PHP 에러메세지 출력하기

오달달씨 2021. 1. 12. 15:02
728x90
반응형

PHP관련 시스템을 유지보수하고 있는데 500에러를 맞딱뜨렸다.

 

처음에는 500에러 외에 다른 정보가 없어 echo로 쿼리문을 찍어 DB에 직접 쿼리문을 실행해보았다.

$query = "SELECT ~~~~~~~~ ";
echo $query.":query<bR>";

쿼리를 직접 실행해본 결과 쿼리에는 문제가 없었다. 또한 해당 페이지가 참조하는 쿼리문이 많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기 힘들었고 쿼리문에 문법오류가 있는것으로 보이지 않았다.

 

여러 방법을 찾아보니 php.ini 파일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이나 해당 페이지에서 직접 에러 메세지를출력하게 세팅하는 방법이 있었다. 

 

1. php.ini 파일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러메세지 전체 페이지에서 출력)

phpinfo.php 에서 php.ini의 위치를 찾고 vim을 켜서 수정을 하도록 하자.

수정하고 나서 아파치를 재기동해주면 된다!

 

2. 특정 페이지에서 에러 메세지 출력하는 방법

<?php
    error_reporting(E_ALL);
    ini_set('display_errors', '1');
?>

에러 메세리를 출력할 페이지의 php 파일에 다음 소스를 상단에 넣자.

 

이상이다.

 

728x90
반응형